본문 바로가기
해외 탐방

[필리핀] 첫 패키지 여행 , 세부 다녀오다 (3Days)

by 강똥글 2020. 10. 28.
728x90

 

 

 

 

 

[무제한유심칩 방당1개 제공] 세부 솔레아 리조트 ▶ 호핑+무제한맥주+리조트식1회

 

조식(리조트식)  - 리조트 체크아웃 - 중식(리조트식) - 막탄섬 관광(막탄 쉬라인 공원, 막탄 성당) -

쇼핑관광 - 석식(무제한 삼겹살) - 마사지 - 공항

 

 

 

첫 패키지 여행 , 세부 여행

오늘은 마지막 날 ㅠ.ㅠ

3일이라 쓰지만 4일이라 읽는다 ...

슬프다

(이미 지난 추억이지만 왜이리 생생하며 또 아쉬워 지는지?)

마지막날이라 그런지 더 보고 , 이야기 나누느라

사진이 별로 없네요

오전은 리조트에서 자유 시간 보냈던거 같아요

조식 먹고 짐 싸고 뒹굴뒹굴 쉬다가

체크아웃 후 , 짐을 미리 버스에 맡겨 두고

중식까지 해결 !!!

(항상 느끼지만 너무나도 맛있는 ... 너무 잘 먹어서 살이 더 찐)

 

 

 

오늘 일정을 대충 들으니

막탄섬 관광 그리고 쇼핑 관광을 한다네요

두근두근

 

 

 

버스 타고 가면서 설명 듣고

(흥미진진)

도착하여 내려서 계속 듣기

 

 

 

 

이야기 들으면서 촬영 (정신없다)

 

 

 

 

#세부 #필리핀 #라푸라푸동상 #막탄쉬라인공원

 

라푸라푸 동상을 보며 , 이야기를 들으며 

둘러 보았다

이야기가 너무나도 재미있었다

필리핀 막탄섬의 영주의 이름이 라푸라푸(Lapu-Lapu)

이슬람 부족장이라더라

자세한 내용이 뭔가 있었는데 ... 기억이 잘 ...

무튼 ,

이 공원에는 특이하게도 침략자와 그 침략자를 물리친 두 명 모두를 기념하는

장소가 있다고 하더라 ~ 마젤란을 기념하는 비석과 라푸라푸를 기념하는 동상

침략자이기도 하지만 가톨릭을 전파한 사람이기도 하여 기념비를 세웠다고 하네요 ^^

 

 

[네이버 위키백과]

라푸라푸(Lapu - Lapu 1491년 - 1542년)는 필리핀 막탄 섬(세부 섬의 동쪽 앞바다)의 영주이며, 이슬람 부족장이다. 페르디난드 마젤란은 세계 일주 항해 도중에 필리핀에 내항하여 기독교로 개종하고 스페인에게 복종할 것을 요구했다. 라푸라푸는 1521년 4월 27일 새벽에 그러한 부당한 요구에 저항하여 막탄 전투에서 마젤란의 군대를 격파한 후, 마젤란을 죽였다. 이 전투는 마젤란의 탐사를 중단시켰고, 필리핀 섬의 스페인 점령을 1564년 미겔 로페스 데 레가스피의 탐사대가 올 때까지 40년 이상 지연시켰다.

세부의 라자 후마본의 라이벌이라는 것 외에는 라푸라푸의 생애에 대해 알려진 것은 거의 없다. 현존하는 유일한 삶의 기록은 안토니오 피가페타가 쓴 문서이다. 그의 이름, 기원, 종교, 운명은 여전히 논쟁이 되고 있지만, 필리핀에서는 민족 자존심을 지킨 국민적 영웅으로 간주되고 있다.

 

 

 

 

 

 

 

 

동생이 사진으로 옷을 보더니

아니 무슨 현지 부부 가이드냐고

옷을 왜이리 입고 찍었냐고 뭐라 했다

(참내, 편한게 장땡인데 어쩌라구...)

옷은 많이 들고 갔지만 그 중 2벌만 입었던듯 ?

거의 물놀이라 래쉬가드만 입다시피 하고

외출복은 어느새 편한것만 입게 되더라구요

 

구경 실컷 하고

갑자기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건 뭐지 ?

불안해하며

차를 타고 막탄 성당으로 

거리는 얼마 안되는거 같았어요

타고 얼마 안되서 내렸거든요

 

 

 

 

가이드님 우리가 무얼 잘못했쥬!? 찍고나니 표정이 ...

 

 

 

 

외관 , 내부 돌아다니며 구경하고

사진도 나름 찍고

생각보다 많이 웅장하더라구요

절로 우와~ 하며 보았던 기억이

 

 

 

 

 

 

 

 

이게 다 촛농이라고 하네요 (대박) 다시 봐도 놀랍다

여기서 소원 빌면 들어준다고 하시던데

(제 소원이 하늘까지 닿지 않았나 보네요^^)

 

 

 

재미 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관광도 하고

시간이 금방 가버리더라구요

갑자기 비도 쏟아지고 난리도 아니었지만

즐거웠다는

 

쇼핑 관광이라고 해서 기대 아닌 기대했는데

패키지가 처음이라 몰랐던 ^^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해져있는곳이 있더라구요 거기서 설명 들으며 

구매 해도 되고 , 안해도 된다 하시더라구요

그냥 말린 과일 몇개 사왔었어요 ~

확실히 동남아는 과일인거 같아요 ♥

 

 

 

 

아이들이 구매한 열쇠고리 , 사진만 찰칵

 

 

 

 

밥 먹으러 가는 길

비가 계속 오더라구요

그래도 저희는 돌아가는 길이라

다행이다 싶었어요

 

무제한 삼겹살 먹으러 gogo

한국인 사장님이 하시는 곳이었는데

나쁘지 않았던거 같아요

고기는 맛있었구 , 다른것들은 기억이 안나는거 보니

맛이 쏘쏘였나봐요 ㅠㅠ

 

 

 

밥 다 먹고 나서 예정대로 마사지 받으러

공항 가기전까진 시간도 남고

저희들은 단체로 마사지를 받고 넘어가기로 해서

가이드님 통해서 예약을 했었답니다

진짜 안했으면 어쩔뻔 ?

가서 완전 반했어요

자연속에 있는 그런 느낌있었는데

진짜 대박 , 만족이었어요

 

 

 

 

 

 

 

 

동화속인줄 ㅠ.ㅠ 너무 이뻤던

방으로 안내 받을때는 이미 많이 어두워지고

비가 와서 우산 쓰느라

사진으로 담지 못했네요

개구리가 진짜 많았던거 같아요

 

 

 

 

정신없이 서둘러 찍은

 

 

 

 

가족 단위로 방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꼼돌이랑 같이 마사지 받긔

뭔가 둘다 같이 마사지 받는건 처음이었던지라

뭔가 부끄부끄

그래도 가려가면서 전신 마사지를 받았던지라

다행이었음

시원하면서도 뭔가 부끄러운

그냥 진짜 싹 다 ... 마사지 하면서 바르고 닦아(?)주시더라구요

 

 

 

마사지 받고 , 씻고

로비로 나가니 저희가 마지막이더라구요

다른 가족들은 애들때문에 신경 쓰여서

제대로 받지 못하고 나왔다고 ... ㅠㅠ

시원한 아이스티 한잔하고

아참 , 현지인 가이드분이 따라다니며 사진을 찍어주시는데

잘나온것으로 몇 장 주십니다

단 , 공짜가 아닙니다^^

저희는 어차피 잔돈이 꽤 남아서

가지고 있어봤자 쓸일도 없고 , 환전해봤자 더 손해인지라

꼼돌이가 사진 가격 + 팁으로 다 줘버렸지 뭡니까 허허

(통 크시네요 그래도 적은 돈은 아니었는데)

그래도 기분좋게

이제 다시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갑니다

 

 

 

가이드분들이랑 헤어질때 울뻔

정이 많이 들어서 .. 흑 ...

공항 들어가기전 가이드님이 다시 돈을 ? 주시더라구요

공항세를 페소로 지불해야 하기에

지불 했던 금액중 일부 , 공항세를 다시 돌려주시더라구요

가이드는 같이 동행하면 안되서 공항 밖 입구에서 헤어지기

감사했습니다 ^^

 

 

 

돌아가는 길에는 어찌나 한국 사람들이 많던지 

어디서 온거지 ? 막이래

한참 줄을 서서 발권하고

(하긴 한국에서는 발권 기계가 있어서 수월했네)

배가 고파서 햄버거 먹으려니 ..

이런 꼼돌아 ^^ 가지고 있던 페소 , 팁으로 다 줘서 없네 ?

죈장

다행히 비상으로 들고 온 카드가 있었기에

맛나게 먹음

살게 있으려나 돌아보니 딱히 없고 , 거기다 오히려 더 비싼거 같았다

와우

 

 

 

이래저래 시간을 한참 보낸 뒤 , 새벽 비행기 탑승

(후우 힘들었다 정말)

 

 

 

 

잘 있어라 , 세부 다시 또 올게 (코로나 터질줄 모르고 흑)

 

 

 

 

꼼돌이는 타자마자 꿈나라로

잘자 , 꼼돌아

저도 뒤척거리다가 결국 잠든것 같더라구요

 

뭔가 더운 느낌 들어서 깼더니

 

 

 

 

 

 

 

 

가는길에 날이 밝았더라구요

너무 예뻤던

비몽사몽으로 사진 찍기

 

 

 

 

 

 

 

 

다시 잠들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일어나기

그러다 보니 도착했더라구요

 

 

 

 

 

 

 

 

꼼돌이와의 첫 해외 여행

정말 걱정도 많이 했고

오히려 나를 믿으라며 큰소리 쳤던 ... 내가 ...

아쥬우 민망하며 미안하며

꼼돌이가 이끌어주고 , 엄청 침착하구

ㅋㅋㅋ 그래도 서로서로 도와주며

즐겁게 즐기다 왔습니다

다시 한번 더 반했네요 내가 >< 크크

 

첫 패키지 여행 , 나름 성공적이었습니다

 

 

 

3Days 끝

 

 

 

2020/10/17 - [내외 탐방] - [필리핀] 첫 패키지 여행 , 세부 다녀오다 (1Days) _Part. 1

2020/10/17 - [내외 탐방] - [필리핀] 첫 패키지 여행 , 세부 다녀오다 (1Days) _Part. 2

2020/10/20 - [내외 탐방] - [필리핀] 첫 패키지 여행 , 세부 다녀오다 (2Days)

 

 

 

다음엔 어디로 떠날까 ?

 

 

 

 

 

728x90

댓글